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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자격증 CLF-C01] 요금 및 플랜 관련문제 10개이상 출제

지추월자 2022. 11. 3.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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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공인 클라우드 전문가 CLF-C01에서 클라우드 요금 관련된 문제가 거의 10개~12개정도 나오는 것 같다. 총 65문제 대략 20%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라서 요금관련된 문제는 진짜 확실히 정리해놓고 가야한다고 생각한다. AWS 비용 관련해서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이번기회에 정리를 한번해야겠다. 

AWS 개발자 지원 플랜 

1. AWS Trusted Advisor - 검사 및 지침 7 핵심 Trusted Advisor에 액세스하여 모범 사례에 따라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함으로써 비용을 낮추고, 성능 및 무장애 기능을 향상하며, 보안을 강화합니다.

2.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 - AWS 서비스 상태에 대한 맞춤형 보기 및 리소스가 영향을 받을 때 알림. Health API 를 포함하여 기존 관리 시스템과 통합합니다. AWS Personal Health Dashboard 전 Support 플랜을 지원(Basic, Developoer,Business, Enterprise)



3. 기술 지원 - 업무 시간 이메일을 통해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에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한 명의 담당자가 제한 없이 사례를 열 수 있습니다. 응답 시간은 일반 문의 24 영업 시간이내  장애와 같은 시스템 손상 문의 12 영업 시간 이내

5. 아키텍처 지원 - 다양한 사용 사례, 워크로드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 지침을 제공합니다.

https://aws.amazon.com/ko/premiumsupport/plans/developers/

 

AWS 개발자 지원 플랜 | 지침, 기술, 탐색 | AWS Support

Cloud Support 엔지니어에게 업무 시간에 이메일을 통해 액세스합니다. 무제한으로 사례를 열 수 있는 하나의 기본 연락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지침의 응답 시간은 24시간 미만이며 손상된 시

aws.amazon.com

 

AWS EC2 요금

1. 온디맨드 인스턴스

선결제 금액이나 장기 약정 없이 저렴하고 유연하게 Amazon EC2를 사용하기 원하는 사용자
단기의 갑작스럽거나 예측할 수 없는 워크로드가 있으며, 중단되어서는 안 되는 애플리케이션
Amazon EC2에서 처음으로 개발 또는 시험 중인 애플리케이션

2. 스팟 인스턴스 

온디맨드 가격보다 저렴
사용하지 않는 EC@ 인스턴스를 대폭할인 (최대 90%)
스팟 인스턴스는 데이터 분석, 배치 작업, 백그라운드 처리 및 중단 될 수 있는 기타 유연한 작업에 적합
짧은 시간 내에 종료 될 수 있으므로 특정 시점에 실행해야 하는 중요한 워크로드에는 적합하지 않음

3. 예약 인스턴스 

온디맨드 인스턴스에 비해 비용 절감 ( 최대 75%) 
계정의 온디맨드 인스턴스 사용에 적용되는 결제 할인 
1년 또는 3년 약정 가능 
3년 약정이 더 큰 할인 가능 
예약 인스턴스는 중단 불가 
예약인스턴스는 단기 워크로드에는 적합하지 않음

4.전용 호스트 

라이선스 사용의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얻음 ( 오라클 등) 
Amazon EC2 전용 호스트는 사용자 전용의 물리적 서버
온디맨드 인스턴스에 비해 비용 효율적이지 않음

5. 컨버터블 예약 인스턴스(전환형)

온디맨드 인스턴스와 비교하여 상당한 할인 혜택(최대 54%)을 제공하며 1년 또는 3년 약정으로 구매

한 개 이상의 전환형 예약 인스턴스를 인스턴스 패밀리와 운영 체제, 테넌트를 비롯하여 구성이 다른 전환형 예약 인스턴스와 교환할 수있다. 교환 횟수 제한 X  단, 해당 전환형 예약 인스턴스가 교환하려는 전환형 예약 인스턴스보다 가격이 높거나 같아야 한다

https://aws.amazon.com/ko/ec2/pricing/

 

Amazon EC2 - 크기 조정이 가능한 안전한 컴퓨팅 용량 - Amazon Web Services

초당 결제에서는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EC2 초당 결제를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은 시간에 대한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발 및 테스트, 데이터 처리, 분석, 배치 처리 및 게이밍

aws.amazon.com

 

AWS Support 플랜 ( Basic > Developer > Bussines > Enterprise ) 

1. AWS Basic Support는 모든 AWS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Amazon의 리소스 센터, 서비스 상태 대시보드, 제품 FAQ, 토론 포럼 및 상태 확인 지원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더 높은 수준의 지원을 원하는 고객은 Developer, Business 또는 Enterprise 수준의 AWS Support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개발자: 블록 구축

모든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모범 사례 및 일반화된 아키텍처 조언 관련 지침을 포함합니다.

3. 비즈니스: 사용 사례 안내

개별 사용 사례에 가장 적합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AWS 제품, 기능 및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사용자의 특정 요구에 맞춰 AWS 제품 및 구성을 최적화할 수 있는 지침을 포함합니다.


4.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특정 사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컨설팅 파트너십을 지원합니다. 디자인 검토 및 아키텍처 지침을 포함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수준 고객 지원 팀에는 지정된 기술 지원 담당자가 소속되어 있고 AWS Solutions Architect에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WS 엔터프라이즈 지원은 컨시어지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의 주요 목표는 성과를 달성하고 클라우드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지원을 사용하면, 뛰어난 엔지니어의 연중무휴 24시간 기술 지원, 환경 상태를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 및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 사례의 맥락에서 제공되는 컨설팅 형식의 아키텍처 지침 및 사전 예방적 프로그램에 액세스하여 조율할 수 있는 지정 기술 지원 관리자(TAM)와 AWS SME(주제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WS 엔터프라이즈 지원은 AWS에서 업무 및/또는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가 있는 경우 권장됩니다.


Enterprise Support 플랜 사례 심각도 / 응답 시간

* 일반 지침: < 24시간
* 시스템 손상: < 12시간
* 프로덕션 시스템 손상: < 4시간
* 프로덕션 시스템 중단: < 1시간
*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 중단: < 15분

https://aws.amazon.com/ko/premiumsupport/?nc=sn&loc=0

 

AWS 프리미엄 고객 지원 플랜 구매 - Amazon Web Services

AWS는 DevOps 기술, 자동화, 인프라 조정, 구성 관리 및 지속적인 통합에 정통하며, "일반적인" 작업 방식에 제약을 받지 않는 명석한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를 고용합니다.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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