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쿡어는 쉼표가 없어요/잉글리쉬

일전에 나름 성공을 거둔 영어 회화 공부를 다시 시작해보겠다

지추월자 2019. 8. 23. 16:04
반응형

저는 영어 "회화"를 잘하고 싶은 1인이며 언젠가 해외에서 일할 기회가 있다면, 아니면 다양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언젠가 일을 하는 것이 꿈이기 때문에 영어 공부는 필수이죠. 사실 영어를 잘하면 여러모로 편한 게 많아요. 

여행에 가서라든지, 외쿡인이 길을 물었을 때 등등... 그래서 잠시 게을러서 하지 않았던 영어공부 다시 시작하려합니다! 

먼저, 저는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1년정도 다녀왔는데요, 돈이 없는 저는 해외 경험과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워킹비자"들고 해외 가기!! 막상 해외에 가보니 한국에서 배운 영어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어요 나름 초중고 영어교육을 받은 자인데 말이죠. 타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job"을 구해야 했고, "job"을 구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잘해야 했죠 그래서 선택한 것은 "단편 미드"로 영어공부를 해보자, 그때 당시 영어공부를 위해서 봤던 미드는 New Girl이라는 미드였어요. 

 미드- 뉴걸

뉴걸을 선택 했던 이유는 재미있고 짧은 에피소드가 마음에 들었거든요. 한 편당 20분 정도 진행이 되는 드라마인데 생각보다 되게 재미있어요. 음 로맨스 코미디? 부류인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재미있는 미드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재미로도 보시기 좋으실 거예요 주인공이 매우 골 때립니다.

처음에는 한영 통합 자막을 틀어놓고 공부를 했고, 한 에피소드를 적어도 4번 이상은 봤어요. 모르는 단어, 들리지 않는 문장, 문장의 문법 요소 등등에 대해서 공부하려면 4번 이상은 봐야 하거든요? 근데 그런 말 많이 들었잖아요 많이 들으면 저절로 영어가 는다? 저는 이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아는 만큼만 들리거든요 아는 걸 늘리려면 공부해야 돼요 단어를 외워야 하고 왜 그렇게 문장이 나오는지 문법도 알아야 잘 들리고 쓸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뉴걸을 보면서 진행했던 방법은 다음 4가지를 지켜가면서 꼭 진행했던 것 같아요

1. 그냥 재미로 본다, with 한영통합 자막

2. 한영통합 자막으로 문장 구조에서 이해되는 안 되는 부분을 이해하려고 한다

3.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그 단어의 뜻고 의도를 다시 파악하고 본다 

4. 음악 들을 시간에 미드를 그냥 틀어놨어요 이동할 때나, 화장을 할때나 아니면 그냥 방안에 있을 때 BGM을 드라마를 켜놓는 걸로 대신한 거죠 

이렇게 정말로 진짜로 진실로다가 진행하면, 늘어요. 그리고 나가서 써먹는 거죠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곳을 찾아가서 써먹어보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말을 하는지 잘 들어보기도 하고요.

캐나다에서는 위의 방법으로 정말 빠르게 늘었다고 생각하고 그만큼 노력도 많이 했어요 하지만 캐나다에서 돌아온 지 5년이 지난 지금 영어로 말하는 게 두렵거나 하진 않지만 확실히 예전처럼 나오지 않아요 단어도 생각이 안 나고요 말을 하지 않으니 해외여행 나갈 때만 사용하는 제 언어 실력이 현실적으로 장벽에 많이 부딪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영어 회화 공부! 20분짜리 미드로 공부하기! 

제가 이번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미드는 "모던 패밀리 시즌9"입니다. 시즌 9E01편을 가지고 정복할 때까지 E02편으로 넘어가지 않을 거예요.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외쿡어 공부, 그리고 이 모든 과정들이 언젠가 해외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발판이라고 생각하며! 공부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저랑 같이  "모던 패밀리 시즌9E01편"으로 공부 시작해보지 않으시겠어요? 

반응형